감사과의 날

2009년 11월 1일(일)은 계룡산 자연사 박물관 '감사과의 날'입니다.
주변의 감사하는 분에게는 감을 드리며 경의를 표하고, 사과하고자 하는 친구와 동료들에게는 사과를 주며돈독한 우정을 다시 기리기를 바라는 뜻에서 과일 중 동음어을 가지고 있는 감과 사과를 이용하여 그 뜻을 전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곡식이 잘 여물 수 있도록 힘써준 우리 농민과 자연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매년 11월 1일을 감사과의 날로 지정하여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에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는 감사과의 날에 사랑의 색깔인 빨간색 옷을 입고 입장하는 관람객은 50% 할인 입장료 적용과 당일 입장하는 관람객에게 감사의 마음이 담긴 건강 만점 웰빙 신토불이 감, 사과를 무료 시식 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이러한 좋은 취지의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확산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개최되는 감사과의 날 행사에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한국공학한림원 회원 박물관 방문

12월4일 오후 한국공학한림원 재료자원공학분과위원회 회원님들이 계룡산박물관을 방문하셨습니다. 박물관 관람후 식사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또한, "천억원의 자산을 기부하여 박물관을 만든 분도 있는데 우리의 작은 정성이 그 뜻에 따라 갈 수 있으면 좋겠다" 면서 특별회원 가입으로 기부금을 내주셨습니다.

   



자연과학문화예술 제3기 최고위과정 졸업식

2009년 12월10일(목) 자연과학문화예술 최고위과정 졸업식에서 과학문화 대중화의 리더로서의 역할과 각 분야에서 환경변화에 최적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청운상과 공로상이 수여되었고 1, 2, 4기 원우님들의 축하연이 있었습니다.
서울의대 정현채교수님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죽음의 기술"이란 강의로 졸업이 새로운 시작임을 다시 한번 느끼는 득별히 좋은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