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문화예술최고위과정]
제5기 입학식

지난 3월 29일 계룡산자연사박물관 부설 박물관아카데미 자연과학문화예술 최고위 과정 4기 후기과정 및 5기 전기과정의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입학식은 1기-4기 원우와 내외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3월 18일 6시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조한희 계룡산자연사박물관장의 개회사로 시작하여 이강인 청운문화재단이사장의 환영사, 그리고 박강식 대전문화재단대표와 이헌규 前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장, 한복룡 최고위1기 회장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이어서 충남대학교 음악대학의 축하음악으로 본 과정에 임하는 모든 원우들이 시작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채주병님의 귀여운 꽃사슴 기증

채주병님께서 귀여운 꽃사슴 가족을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 기증해 주셨습니다.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을 아끼고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고마운 마음을 글로 전합니다. 앞으로도 회원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회원님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은 더욱 더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박민호님의 소중한 에머랄드 기증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의 후원회원이신 박민호님(율림금속, 회장)께서 브라질의 광산에서 찾아낸 에머랄드를 박물관에 기증해주셨 습니다.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의 설립자이신 故 이기석박사님께서 "1점의 보물을 100명의 사람의 본다면 100개의 보석이 된다"라고 말씀하셨듯이 박회장님께서도 에머랄드 보석을 박물관에 기증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다면 몇 배의 기쁨이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박민호회장님의 훌륭하신 뜻이 모든 사람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윤정로님의 아름다운 후원

윤정로님(KAIST, 교수)과 함께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서 박물관을 위해 해주신 좋은 말씀과 후원 감사드립니다. 박물관의 발전을 위해 귀 기울려 듣겠습니다. 아울러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을 위한 후원에 박물관 직원 모두가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