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5일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제6회 청운이 그리기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자신들 만의 멋진 그리솜씨를 자랑해 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에 놀라는 하루였습니다.기 작품들 가운데 심사를 거쳐 총 2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고, 지난 5월 30일 오후 3시, 계룡산자연사박물관 1층 강당에서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제6회 청운이 그리기대회"에 참여해 준 모든 어린이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내년 5월 5일에 개최될 "제7회 청운이 그리기대회" 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계룡산자연사박물관은 우리 조상들의 아름답고 순수한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올바른 사랑의 가치관을 정립하고자, 춘향이의 사랑 이야기가 시작되는 단오날(음력 5월5일)을 지난 2005년부터 사랑의 날로 선포, 지정하여 매년 다양한 행사를 주관,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6회 사랑의 날 선포식 기념행사에서는 진명여고 합창단과 함께 사랑의 노래 부르기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 분들과 장애를 지니고 있는 이들이 함께 참가해 참된 이웃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힘들수록 서로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따뜻한 마음, 재미있는 일이 있을수록 함께 나누고픈 정(情)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이었습니다.

날 짜 : 2010년 9월 26일(일)~9월 28일(화)

장 소 : 계룡산자연사박물관

주 관 : 재단법인 청운문화재단

주 최 : 계룡산자연사박물관


전 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에 따른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기후변화에 따라 많은 동물들이 멸종 위기에 쳐하거나 이미 멸종되었고 인류까지도 해를 입고 있습니다.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기후변화에 따른 생물 다양성 감소에 많은 이들이 [행복한 미래 지구 만들기] 운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계룡산자연사박물관에서도 2010년 9월26일~28일에 거쳐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이라는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전 세계의 과학자들이 함께 토론하고 생각을 교환하는 이번 제6회 청운국제학술심포지엄을 통해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의 소중함에 대한 자각을 높이고 인류와 지구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